• STEP 1.가입유형선택

  • STEP 2.약관동의

  • STEP 3.회원정보입력

  • STEP 4.가입완료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센트럴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5) "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받기 위하여 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Login 명을 의미하며 한글, 영문과 숫자의 조합으로 6자에서 15자 사이로 하고 한글은 3글자에서 8글자 사이로 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혼합 등으로 8자에서 15자 사이로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7)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8) 회원은 일반회원, 운영자로 구분되며, 각 회원은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회원이며, 온라인 진료상담 및 고객건의함에 글을 남길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 운영자 : 본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관리하기 위하여 최고운영자에 의해 발급된 아이디이며, 각 운영자에게 할당된 권한의 범위에서 홈페이지를 운영/ 관리 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입력받지 않으며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b.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c. 병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
d.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 가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b.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2항 또는 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c.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는 경우는 이하 각호의 방법을 이용합니다.
a.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합니다.
b. 진료회원인 경우는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변경 후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연동서비스를 통해서 병원의 환자정보 변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홈페이지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a.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b.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c.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병원의 허락없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d.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e.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재가입
(1)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1)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비밀번호
6. 전자우편 주소
7. 신장
8. 체중
9. 혈액형
10. 직업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b. 사용자 인증 절차
c.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d.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e.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장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0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1)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a.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시 필요사항 입력
b. 병원, 진료과/센터, 의사명, 예약일시 선택
c.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d. 선택 진료인 경우 이에 대한 동의한다는 표시


(2)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c. 병원 방침에 의하여 특정의사 및 진료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자가 인터넷 진료예약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는 다음 사항에 동의함을 인정합니다.
a. 인터넷 진료예약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 및 변경은 인터넷 진료예약서비스를 통해 성립된 예약에 한합니다.
b.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 및 변경은 취소시점에 수납되지 않은 건, 취소 시점이 진료 예약일에서 1일 미만인 경우에 한합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b. 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c.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f.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j.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k.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a.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b.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c.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d.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e.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6장 기타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1)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2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05년 8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센트럴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 진료 목적 기타 법령 등에 따른 수집정보 항목
- 기본항목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 진료에 필요한 건강 관련 정보항목 : 직업, 과거 또는 현재의 병력, 가족력, 임신 여부 등 정확한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건강에 대한 정보

• 진료 이외 서비스 제공(인터넷 홈페이지 회원 가입 포함)을 위한 수집정보 항목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이메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진료 목적 기타 법령 등에 따른 수집정보 항목
진료 목적 기타 법령 등에 따른 수집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의료법 등 관계법령이 정한 진료에 관한 기록 기타 자료의 보존기간으로 하고, 진료 이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집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인터넷 회원 가입의 경우 고객이 인터넷 회원 자격을 탈퇴 또는 상실한 때까지, 설문조사 기타 행사 등의 경우 당해 설문조사 기타 행사 종료 시까지로 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의료법 소정의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기간
-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사진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 3년

※ 기타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